[특가안내] 이스타항공 얼리버드 항공권 예약 오픈 (8월출발 국내선, 국제선 해당)
이스타항공에서 2017년 8월출발 얼리버드 티켓 예약을 오픈했습니다.
매월 4개월 전에 열리는 얼리버드 이벤트이니, 필요하신 여행 일정에 맞춰서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이스타 얼리버드 이벤트 티켓은 2017년 4월 1일 오후 2시에 오픈해서 2017년 4월 7일까지, 일주일간 판매됩니다.
탑승기간은 2017년 8월 1일부터 2017년 8월 31일까지, 한 달 간 입니다.
판매노선은 이스타항공 국내선과 국제선 정기노선이 대상입니다.
티켓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웹, 모바일앱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콜센터나 공항카운터 등에서는 얼리버드 예약이 불가합니다.)
간단히 이번 이스타 8월출발 얼리버드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선의 경우, 김포에서 제주 노선은 편도 총액이 20,900원부터 시작하며, 청주, 군산, 부산에서 제주로 가는 노선은 편도 총액 16,900원부터 시작합니다.
(김포에서 부산으로 가는 국내선 노선은 이번 특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국제선은 인천, 부산, 김포, 청주 출발 노선이 해당되는데요.
인천 출발의 경우, 나리타(도쿄), 간사이(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타오위엔(타이베이), 홍콕, 방콕, 코타키나발루 노선만 이번 얼리버드 특가에 해당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에서 하노이, 사이판으로 가는 노선은 이번 특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부산 출발은 간사이(오사카), 방콕, 코타키나발루 노선 전부 해당됩니다.
김포 출발 해당 노선은 송산(타이페이) 노선입니다.
청주에서 옌지(연길)로 가는 노선 또한 이번 특가에 포함되니 참고하세요.
그 외의 청주노선(선양(심양), 다롄(대련), 푸동(상하이), 닝보(영파), 하얼빈)은 이번 특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또한 제주에서 진쟝(취앤저우)로 가는 노선 또한 특가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의 사드 보복의 여파가 큰 것 같습니다.
사드의 여파로 중국에서 한국행 단체여행 판매를 전면 중단했기 때문에, 중국 노선을 주로 운항하던 청주공항의 타격이 큽니다.
(청주공항의 국제선 이용객 중 90%가 중국인이었다고 하니, 피해가 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스타항공 또한 옌지(연길) 노선 외의 나머지 청주-중국 노선은 모두 운항을 중단했기 때문에, 특가에서도 당연히 제외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스타항공의 얼리버드 특가 티켓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항공스케줄의 변경의 경우, 예매 후 항공편 출발 91일 전까지는 변경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그 이후부터 항공편 출발 당일 1시간 전까지는 수수료를 내고 스케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항공편 출발 당일 1시간 미만에서 항공편 출발 후 30일 이내에는 스케줄 변경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얼리버드 티켓은 특가운임에 속하기 때문에, 무료 위탁수화물이 운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웹에서 구매하신 경우, 위탁수화물 15kg를 사전에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의 경우, 편도 10,000원의 추가요금이 부가되며, 국제선은 편도 50,000원의 추가요금이 부가됩니다.
또한 현장에서 위탁수화물을 구매하시는 경우, 무조건 1kg당 초과수화물 수수료를 지급하셔야 합니다.
초과수화물은 국내선의 경우네는 1kg당 2,000원의 요금이 부가되며, 국제선은 1kg당 한국 출발 기준으로 10,000원의 추가요금이 부가됩니다.
수화물 추가 요금이 꽤 비싸기 때문에, 특가라고 무조건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해도, 수화물 요금만 왕복으로 100,000원이라면 저렴한 것이 아니게 되니까요.
이스타의 특가 운임에는 기내식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내식이 필요하신 경우, 항공권 예매 후 '지정좌석&기내식 신청' 메뉴에서 기내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기내식으로는 덮밥류, 볶음밥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차가운 기내식으로 샌드위치나 샐러드, 일품냉요리, 유부초밥 세트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내식의 가격은 최저 8,000원부터 최대 15,000원까지 다양합니다.
이번 얼리버드 특가에 포함되지 않은 사이판 노선에서는 위의 기내식 예약이 모두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스타항공의 사이판 노선은 기내식 자체가 없다고 합니다.
출출하신 경우, 기내식 외에도 간단한 즉석식품(컵라면이나 비빔밥, 인스턴트 국밥 등)이나 스낵류를 기내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컵라면 하나에 4,000원 정도의 가격을 내고 먹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8월 성수기 출발 노선이다보니, 전체적으로 할인율이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성수기 티켓도 얼리버드 특가를 진행해주니, 8월 출발을 생각하신 분들은 한 번 노려보셔야 할 것 같네요.
내일부터 시작이니, 이번 얼리버드를 노리시는 분들은 미리 이스타항공 회원가입 하시는 거 잊지마세요.
그럼 즐거운 여행 되세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이스타항공 8월출발 얼리버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